본문으로 바로가기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증상 5가지

category 건강|질병 2019.10.07 16:09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증상

우리 몸은 건강 상태가 좋지 좋으면 이상 신호를 나타내게 합니다. 몸을 잘 관찰하면 몸이 보내는 징후를 읽을 수 있고 몸 상태의 이상을 감지하면 제 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증상 5가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신장은 혈액 속 노폐물을 걸러내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노폐물이 걸러진 후에는 소변을 통해 주로 독소와 수분으로 이루어진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이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장! 제대로 역할을 하지 못하면, 이를 알려주는 증상이 있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증상 5가지

신장은 몸을 정화하고 해독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장기로 신체의 다양한 해독 기능을 제어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신장이 안좋으면 아래와 같은 징후를 나타냅니다.

 1  소변의 변화

신장 질환이 있을 때 나타나는 중요한 징후는 소변의 변화입니다. 신체적인 특징이라기 보다는 소변량 변화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신장에 문제가 있으면 처음에는 소변 양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가 그 이후에는 소변이 마려운 느낌은 더 많이 들어도 소변량이 감소됩니다.

 2  체액저류로 인한 붓기 발생


수분저류현상인 체액저류는 신체의 순환계나 조직, 흉강이나 복강 등의 구멍에 수분이 비정상적으로 축적되어 신체기관이 붓는 현상을 말합니다. 체액저류 현상은 명백한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 경우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다리가 붓는 경우가 많습니다.


- 신장이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이 더 많이 진전된 경우에는 발목, 손, 얼굴 까지도 부어오릅니다. 이 경우, 일시적인 것이라 하더라도 체액저류를 치료하기 위한 치료제가 필요합니다.

 3  극심한 피로 현상


만성피로가 있다는 생각되는 분들 또한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증상에 해당됩니다. 피곤하다는 것은 몸에 뭔가 문제가 있다는 뜻이고 신장 문제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신장 문제가 있는 사람들의 경우, 체액저류가 생기거나 독소와 노폐물이 제대로 걸러지지 못해 만성 피로가 생길 수 있습니다.


- 만성 피로인 경우 병원에 가서 신장 문제 때문인지 혹은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인지 그 원인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빈혈


빈혈이 생기는 것도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증상입니다. 하지만 빈혈이 있다고 해서 꼭 신장에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 빈혈이 있는 경우 병원을 통해 신장 문제인지 다른 건강 이상으로 빈혈이 생긴것이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가려움증


피부에 이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피부가 가려운 것도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증상 중 하나입니다. 신장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면 피부가 가려워집니다. 체내에 독소가 쌓여 배출하지 못해 피부가 가려운 것이니 피부에 문제가 없음에도 계속 가려운 증상을 보인다면 병원에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맺음

지금까지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증상  5가지에 대해 알아뵜습니다. 신장 문제 중 가장 일반적인 것은 신장이 혈액을 거르지 못하는 것입니다. 


특히 수분이 부족하면 이런 현상이 나타납니다. 물을 충분하게 마시지 않으면 우리 몸은 노폐물과 독소가 체내에 남게되어 건강상태를 안좋게 하니 평상시 수분보충을 충분히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증상 5가지

이 게시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