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어팟 2세대 좋구나!

IT|인터넷 2019. 11. 22.


구매동기

동생 친구들은 전부 가지고있다던 에어팟 2세대! 처음 나왔을 때는 가격이 너무 비싸서 qcy같은 저가제품만 사줬는데 처음에 비해 가격이 많이 떨어진김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깜짝 선물로 말도 안하고 구매하였고 받자마자 좋아하는 얼굴을 아직도 잊을수가 없네요. 왜 진작에 안사줬냐며 사주고 나서 오히려 핀잔을....


요즘 많은 업체에서 무선이어폰이 나왔지만 에어팟 만의 감성 덕분인지 제 동생도 너무너무 좋아하네요!! 



에어팟 2세대 디자인

에어팟이 처음나왔을때 콩나물이라고 놀림받던게 엊그제 같은데 지금은 애플만의 감성으로 독보적인 판매율을 자랑하고있는 에어팟!! 생각보다 작고 깔끔해서 더욱 깜직합니다.


예전 인터넷에서 블랙이 나온다 옐로우가 나온다 말이 많았는데 에어팟은 누가 뭐래도 흰색이 가장 이쁜 것 같습니다!!



성능

동생은 하는 일과 연관성이 있는지라 무엇보다 통화기능을 엄청 좋아하고 있습니다. 그 전에 사용하던 저가제품은 통화를 할 때 음질이 좋지않아 지지직~거리고 안들려서 블루투스 기능은 끄고 스마트폰으로 직접 통화를 했어야 했답니다. 


그러다보니 에어팟을 사주고 제일 먼저 해본 테스트가 전화 통화였답니다. 동생 왈~  완전 신세계라고 합니다. 휴대폰으로 직접 통화하는거 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게 충전시간은 짧고 사용시간은 길다는거랍니다. 대중교통 등하교 등으로 밖에서 노래듣는 시간이 많은데 에어팟 2세대는 사용시간이 길어 너무 좋다고 합니다. 


에어팟 1세대를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1과의 차이점을 설명 드리지는 못하지만 다른 저가 제품들과 비교했을때는 터치식이라 사용이 간편하고 목소리로 호출 하는게 가장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착용감

많은 무선이어폰들이 캡형? 귓속에 딱들어가는 제품들이여서 귓구멍이 작은 동생은 다른 제품들을 처음 사줬을때 적응하기까지 너무 아프고 힘들다고 했었는데 에어팟 2세대는 있는듯 없는듯한 착용감으로 귀가 전혀 아프지않아서 좋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선도없고 캡형도 아니여서 잃어버리는거 아니냐고 했는데 귀에 넣고 헤드뱅잉을 해보며 "오~ 안빠져" 하고 아주 대만족!!



페어링

페어링은 제가 직접 해봤는데 너무 너무잘됩니다. 저야 무선 제품을 사용하지 않다보니 방법을 몰랐는데 설명서대로 하니 한번만에 너무편하게 페어링이 되더군요. 


제가 왜 페어링에 연연하냐면 이전에 동생이 사용하던게 디파제품이었는데 페어링 할 때마다 잘안되고 한 쪽만 나오고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 그 여파가 제게까지 오는 바람에...


다른 제품에서는 페어링되고서도 귓구멍 가득 꽉 끼는 이물 느낌이나 오래끼면 귀 안에 땀이차거나 걷거나 침을 삼키면 페어링이 끊기거나 귀에서 빠지는게 다반사였습니다.



음질

원래 노래를 들으며 공부하는편이라 이어폰을 자주 쓰는데, 커널형은 오래들으면 확실히 귀에 무리가 가고 답답한데, 에어팟 2세대는 오픈형이라 하루에 10시간넘게 써두 귀아픈게 하나도 없다고합니다.



에어팟 2세대 총평

동생이 에어팟2세대로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왜 이제 사줬을까 라는 생각이 절로 나옵니다. 막 눈인 제눈에도 디자인도 너무 예쁘고 무엇보다 기존 사용하던 제품들속의 불편함이 현저히 사라진것 같아 선물해준 사람도 기분이 좋더군요.


통화 상태, 디자인, 편리성, 호환성을 다 따지고 나면 에어팟2세대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충분히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고 봅니다.


이 게시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공감)를 

꾹 눌러주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