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석한 머릿결좋아지는법 초간단 천연 린스로 윤기나는 머릿결 만들기

다이어트|뷰티 2019. 11. 21.

가정에서 천연화장품을 만들어 사용하면 좋지않은 화학성분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머리카락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을 뿐더러 노력이나 비용에 비해 효과도 좋습니다. 초간단 헤어케어 린스로 푸석한 머릿결좋아지는법을 통해 윤기나는 머리카락 만들기 그냥 지나치지 말고 꼭 따라해보세요!!



  초간단 천연 린스로 푸석한 머릿결좋아지는법

요즘은 집에서 천연 헤어케어 제품을 직접만들어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경제적일 뿐더러 천연 재료로 안심하게 만들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드러워지고 윤기나는 머리카락을 만들기 위해 린스 같은 헤어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성분은 머리카락 건강에 해로울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실리콘, 파라핀 등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대체품을 선택하는 것이 머리카락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푸석한 머릿결좋아지는법으로 윤기나고 부드러운 머리카락을 만들어주는 초간단 홈메이드 헤어케어 린스를 소개해드립니다.



  푸석한 머릿결좋아지는법 윤기나는 머릿결 만들기 위한 천연 린스 재료

시중에 판매되는 린스에는 화학 성분 및 기타 석유 제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제품은 사용 직후 만족스러운 효과를 주지만 사용한 후 머리카락은 더 지저분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성분은 자연적인 피지의 생성을 변화시키고 머리카락 끝은 건조해지고 머리카락 뿌리는 기름진 상태가 될 뿐더러 모공을 통해 피부에 침투하여 혈류로 흘러들어갈 수 있어, 건강에 해롭기까지 합니다.



 1  애플 사이다 식초

애플 사이다 식초는 일반 슈퍼에서 팔고 있는 사과식초가 아닙니다. 일반 슈퍼에서 흔히 파는 사과식초는 주정을 넣어 빨리 발효시킨 식초로 영양소들이 거의 들어있지 않지만 지금 소개해드리는 애플 사이다 식초는 장기간 발효시킨 비여과, 비가열, 무살균 천연발효식초로 효소, 칼륨 등의 영양성분이 아주 풍부한 식초입니다. 오픈마켓을 통하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 스프레이 공병에 70%는 식초,  30%는 물을 넣습니다. 샴푸를 한 후 머리카락에 빈틈없이 뿌려주세요! 머리카락이 마르면 식초 냄새도 사라지긴 하지만 식초 냄새가 싫다면 라벤더, 만다린, 민트 등의 에센셜 오일 몇 방울을 섞어 뿌린후 머리카락을 헹궈줍니다.



 2  맥주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맥주를 헤어케어 천연 린스로 사용하면 윤기나는 머릿결 만들기에 좋습니다. 맥주에는 항산화 성분과 여러가지 비타민 B가 함유되어 있고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인 실리콘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머리카락이 쉽게 끊어지고, 끝이 갈라지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 머리카락을 헹구기 전에 무알콜 맥주로 머리를 감은후 몇 분간 기다렸다 머리카락을 헹궈주세요! 이 방법은 일주일에 한 번만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3  코코넛 오일

푸석한 머릿결좋아지는법으로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보세요! 일반적인 머리카락 또는 끝이 갈라지는 건조한 머리카락, 미용실에서 하는 트리트먼트로 복구되지 않는 머리카락에 사용하기 가장 좋은 재료 중 하나가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입니다.


이 린스는 샴푸 하기 전 젖은 머리카락에 사용합니다. 머리 감기 몇 시간 전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모발 섬유가 부드러워지고, 샤워 후 머리카락이 기름지지도 않으며 사용후 향도 좋습니다.


- 머리카락 중간 부분부터 끝 부분까지 바릅니다. 일주일에 1-2 회 실시합니다.



 4  계란 노른자와 레몬 즙

계란 노른자와 레몬즙 섞은 것은 어떤 유형의 머리카락에 사용해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기름진 머리카락에 좋은 방법입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모낭 깊숙히까지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지방과 비타민 (A, B12, B6, B2, B1, D, E 과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머리카락에 영양분을 공급해줍니다. 레몬즙은 윤기나는 머릿결 만들기에 좋은 재료입니다.


그렇다고 레몬즙만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레몬즙만 사용하는 경우 머리카락 섬유질을 건조시켜버리기 때문에 계란 노른자와 섞어 사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 계란 1개의 노른자, 레몬 반개의 즙. 

- 달걀 노른자에 레몬즙을 넣어 잘 풀어줍니다. 머리카락에 바르고 잠깐 기다린후 평소처럼 샴푸로 머리를 감아줍니다.



 5  호호바 오일 (조조바 오일)

호호바 오일은 호호바 나무인 식물에서 추출한 오일로 남아메리카와 멕시코의 사막에서 자생하는 식물입니다. 물이 없어도 수개월 동안 살 수 있는 생존력이 강한 식물로 호호바 나무의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은 천연 화장품의 주 원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호호바 오일은 미용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피부나 머리카락 천연 피지와 가장 비슷한 질감을 가진 식물성 오일입니다. 따라서 훨씬 더 쉽게 흡수되고,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만들어줍니다. 푸석한 머릿결좋아지는법에 많이 사용됩니다.


- 머리카락을 감기 전에 평소에 사용하는 샴푸와 호호바 오일을 조금을 바릅니다.

- 머리카락 끝이 건조해지거나 잘 갈라진다면 평소에도 몇 방울 발라도 좋습니다.


푸석한 머릿결좋아지는법과 윤기나는 머릿결 만들기! 이제부터 천연 린스로 만들어 사용하세요! 재료만 구할수 있다면 가정에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게시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공감)를 꾹 눌러주세요~



댓글0